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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도시 사하, 절경을 품은 철새의 고장 새로운 비전을 품은 도시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정보공개Saha District Office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방문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구청 본관 1층에 안내데스크를 설치하고 도우미를 상시 배치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사무실 입구에 개인별 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부착하여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몸이 불편하신 고객이 방문하는 경우 다른 고객에게 양해를 구한 후 우선적으로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전 직원은 단정한 복장에 공무원증을 항시 달고, 실명으로 응대하여 책임있는 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

전화 이용 고객에 대한 자세

  •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인사말, 소속 부서, 성명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담당자 부재 시는 사유, 통화 가능시간, 전화번호를 안내해 드리겠으며,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 또는 다른 부서로 전화를 바꿔드릴 경우에는 부서명, 성명, 전화번호 안내 후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 종료 시 끝인사를 하고 추가문의사항을 확인한 후 고객이 전화를 먼저 끊으면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인터넷, 우편, 팩스 이용 고객에 대한 자세

  • 온라인 민원상담은 7일 이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편, 팩스로 행정서비스를 요청하신 경우 접수된 민원은 업무 담당자에게 즉시 전달하여 기한 내에 처리되도록 하고, 처리 현황은 고객이 제공한 휴대폰번호로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업무를 처리하는 자세

  • 행정기관 내부적으로 확인 가능한 첨부서류는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각종 인·허가 수리 통보 시 사전에 문자메시지 또는 전화로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 신청 민원에 대한 불가 처분이나 고객에게 불이익 처분이 있는 경우 관계 법령을 알려 드리고(또는 법령 사본) 불가 사유와 대안 제시, 이의신청방법 등 구제방안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서비스에 대한 불만·개선·건의사항이 있으시면

  • 불친절하거나 부조리한 직원을 신고하실 경우에는 아래 전화번호나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전화를 이용하실 경우
      전화를 이용하실 경우
      창 구 명담당부서전화번호팩스번호
      친절·불친절 신고 민원여권과 220-4264 220-4269
      부조리 신고 청렴감사실 220-5902 220-4059
    • 구 홈페이지(www.saha.go.kr)를 이용하실 경우
      구 홈페이지(www.saha.go.kr)를 이용하실 경우
      창 구 명담당부서위 치
      친절·불친절 신고 민원여권과 구민참여 → 칭찬합시다, 불친절신고
      부조리 신고 청렴감사실 구민참여 → 신고센터 → 공직자부조리신고
      사하구에 바란다 (기타 의견) 해당 부서 구민참여 → 사하구에 바란다

행정서비스헌장제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면

  • 행정서비스헌장제의 발전적인 운영에 대한 각종 의견·제안을 주시면 수렴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구 홈페이지(www.saha.go.kr)→정보공개→행정서비스헌장→고객만족도 및 고객의견수렴

시정 및 보상 조치

담당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하신 경우

  • 정중히 사과드리고 최우선으로 처리하여 드리겠으며, 보상의 뜻으로 10,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드리겠습니다.

고객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구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구 홈페이지 등에 공표하여 고객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미비점은 보완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민여러분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받으실 권리가 있으므로 언제든지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는 민원을 처리하는 담당공무원의 적법한 민원처리를 위한 요청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행정기관에 부당한 요구를 하거나 다른 고객에 대한 민원처리를 지연시키는 등 공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변에서 보실 때 모범이 되며 자랑스럽다고 여겨지는 주민, 공무원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현행 법규나 제도상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다수 주민의 편익을 고려한 것임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주신 의견은 구정발전의 밑거름이 되므로 다양한 제안·건의·불편사항을 언제든지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족도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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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총무과 박성환 (051-220-4115)
최근업데이트
2024-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