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장명

  • 하단2동

헌장내용

  • 1. 우리 동 민원실을 방문하시면
    • 민원실을 항상 청결히 유지하며 음료수대 등 편의시설 관리에 노력, 쾌적한 환경에서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실에 『증명민원 사무처리 안내』를 설치하여 민원 발급에 필요한 준비물과 처리시간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신청서류 기재대에는 각종 민원서식과 작성된 견본, 돋보기 등을 비치하여 민원인이 쉽게 신청(신고)서를 작성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법령집, 자치법규집, 민원사무편람, 행정처분기준편람을 비치하여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실에 민원인 전용 컴퓨터를 비치하여 인터넷을 활용한 정보 수집은 물론 민원발급 대기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의 편의를 위하여 출입방지턱 제거, 점자 보도블럭, 도움벨 등을 설치하고 도우미가 대신하여 민원을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2. 민원실에 민원을 접수하시면
    • 방문·전화 등으로 증명발급 민원을 접수하시면 신속·정확하게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팩스 민원서류 발급을 신청하시면 2시간이내에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하고, 발급완료시 휴대폰 문자메세지로 연락하겠습니다.
    • 불가민원에 대하여는 법적근거와 대안을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3. 주민 불편사항의 신속한 처리
    • 매일 1회이상 관내를 순찰하여 주민불편사항 파악과 생활주변 및 가로변 환경정비대상물 등을 확인하고 관련부서에 통보하여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주민신고에 의한 무단투기쓰레기, 불법주차, 불법 광고물게시 등에 대하여는 관련부서에 통보하여 즉시 처리하겠습니다.
  • 4. 주민자치회 운영 활성화
    • 주민자치회의 모든 시설은 평일 근무시간에 항상 개방하겠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주민의 여가생활 및 교양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주민들의 각종 동호회 모임, 각종 단체회의 개최 등 주민자치회 강의실을 주민들이 다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겠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하단2동 김나영 (051-220-5181)
최근업데이트
2022-0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