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장명

  • 감천2동

헌장내용

  • 1. 신속·정확·친절한 민원 행정서비스 제공
    • 즉결민원사무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목표처리시간을 설정하여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유기한 민원서류에 대하여도 목표처리기한을 가능한 앞당겨,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2번 이상 방문 또는 전화하는 일이 없도록 중간 처리상황을 알려드려 궁금증을 덜어 들이겠습니다.
    • 동주민센터에 설치된 장애인 시설들이 훼손된 채 방치되는 일이 없도록 유지 관리하여 방문하는 장애인의 불편함을 덜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거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과 독거노인 등 혼자 주민센터 방문이 힘든 민원을 위해 「민원택배제」를 시행하겠습니다.
  • 2. 주민자치회의 내실있는 운영
    • 주민의 건전한 정서함양을 위하여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겠습니다.
    • 동주민센터 회의실을 지역 주민의 각종 전시회, 단체·동호인 활동에 필요한 장소로 무료 제공하겠습니다.
    • 주민자치회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보다 신속히 접할 수 있도록 매월 1회이상 각급 단체 회의시 안내하고 동사무소 민원실에 프로그램 안내문 등을 비치하겠습니다.
  • 3. 편리하고 쾌적한 민원실 환경조성
    • 민원실내에 민원업무안내판을 부착하여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있도록 하겠습니다.
    • 서식 기재대에는 각종 민원서식을 비치하고 서식 기재요령 견본을 비치하여 민원신청서를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전국행정기관 전화기, 복사기, FAX기등 행정장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각종 법령집과 민원사무편람 등을 민원실내에 비치하겠습니다.
    • 직원의 친절, 불친절사례 신고엽서함을 비치하여 방문하는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편, 부당한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서류작성에 불편을 느끼는 분은 무료대서 해 드리겠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감천2동 어린이자료실(051-220-0165)
종합자료실(051-220-0166)
디지털체험관(051-220-0186)
최근업데이트
2024-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