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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 : 2021-09-23 ~ 2021-10-23 청원인 : 최** [96번 시내버스노선연장 재요청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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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내용

《96번 버스노선연장 재요청》 

롯데캐슬몰운대아파트입주민들이
시민청원과 다방면 다수의 민원 소통을 통해
부산시 버스운영과의 답변글을 보았을때
일일 탑승인원이 저조하다고 하는데
사실 코로나19로 일부 재택근무나 거리두기중입니다.
또한 학생들의 등하교도 차질이 있었을것입니다.
현 시점에서 탑승인원이 저조하다는 주장은
납득하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노선연장이되면 승객수요가 늘어나서
다른 노선 승객들의 민원이 증가할것으로 예상한다는
주장이었는데 그 또한 이해하기 어려운 답변이어습니다.

예로 하단에서 명지로 운행되는
버스 상황을 비유하여
구민에게 양해와 이해만을 원하는것은
분명 사하구민의 교통사각지대를 방관하는 행정입니다.

부산시와 사하구청이 함께 다대 뉴드림 사업에 병행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아미산 전망대를 방문할수 있도록
사하구청에서도 적극적인 검토를 해주시길 재요청드립니다.

1. 96번 전체 정류소는 51개로 종점에서 하나만 더 와서
롯데캐슬아파트를 경유하는 것이 그리 어려운 일인가요?
아파트를 경유하면 기존 배차 시간이 얼마나 늘어나며,
다른 정류소에서 타는 분들의 대기시간은 얼마나 늘어 나는지
재검토해 보시기를 원합니다. 

2. 본 아파트는 부산 전체에서 4번째로 단지가 크고,
세대수가 3,462로 13,000명의 인구가 입주하여 살고 있습니다.
집집마다 차가 세대원만큼 있을까요?
결국 5,000명이 넘는 인구는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3. 현재 본 아파트를 경유하는 기존 버스의 이용률이 낮은 것은
긴 배차시간, 원하지 않는 버스노선이기 때문입니다.
15번은 최소 12분, 3-1번은 30분, 5번은 1시간, 96-1번도 1시간, 338번 또한 10분 이상입니다.
이용률이 낮은 버스를 운행해 주면서,
기존 버스의 이용률이 낮으니 다른 버스의 운행은
불가하다는 것은 노선선정과 행정의 사각입니다. 

4. 본 아파트의 중학생들은 다대고, 동아고, 대동고, 삼성여고, 성일여고로 주로 배정됩니다. 
학교로 바로 갈 수 없는 아이들의 교육환경을 나몰라라 하면서,
사하구 인구가 계속 빠져나간다고만 하시나요?
96번 버스는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환경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5. 현재 본 아파트에는 96번과 유사노선이 없습니다.
2번이상의 환승이나, 15분 이상의 기다림이 있어야 겨우 우리 아파트에 올 수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나 시내로의 접근성이 편안하길 바라는 건 누구나 마찬가지라 생각됩니다.
우리 동네가 시골입니까?
이용률이 낮은 이유를 분석해서,
부산 시민 누구라도 교통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해야 하는거 아닙니까?
왜 부산의 타 지역과 비교되게 우리에게만 희생을 강요합니까?

부산시에서 추진중인 15분 공감정책에도 크게 벗어나 있습니다.
버스종점이전도 검토중인것으로 알려져있으니 이번 기회에
제발 1만3천여명의 사하구민 소리에 좀 더 귀를 기울여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데
귀 청관계부처에서도 도움주시기를 간청드립니다.

청원공감 170
  • 170

    공감합니다.

    장** 2021-10-17 10:07
  • 169

    공감합니다.

    신** 2021-09-30 08:34
  • 168

    공감합니다.

    박** 2021-09-30 01:46
  • 167

    공감합니다.

    김** 2021-09-30 0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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