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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진행 다대포몰운대 둘레길안전사고 몰운대둘레길사고에 대해 한 말흠드리고 사고보상비도 청구합니다.21년10월.9일토요일 오후3시경 다대포 몰운대둘레길 산책을 하던중 4-2지점에서 굴러떨어지는 사고가 있었습니다..머리쪽이 다쳐 신평119안전센타에 전화를 했지만 119구급차는 우리일행을찾을수 없었고 시간이 경과하고 사고자가 정신을 차린후 걸어서 입구까지 내려올수 밖에 방법이 없었습니다..초행길이라 내려온길도 멀었지만 내려오는 안내표지만도 없고 길은 고르지않아 부축해서 내려오는길이 지옥길이었습니다.. 몰운대입구에서 만난 119는 냉찜질팩조차 구비되어 있지않은 상태였습니다.. 오로시 고통은 감수하며 고신대병원응급실에 와서 PCR검사. CT. X-ray등 모든검사를 하고 상처부위 응급처치를 받고 퇴원할 수 있었습니다..다시한번 청원합니다.. 몰운대둘레길 위험구간에는 위험하다는 안내표지판과 둘레길 통과 지점에서 나가는 길 안내표시와 편안한 산책로를 만들어주세요..행정하시는 분들은 잘아시겠지만 부산이 고령화 전국1위.. 관광도시부산..이라는 말이 무색하게하는 위험한 둘레길은 반드시 개선해야 핰 것입니다.해운대구 청사포. 남구 이기대.. 안남공원 등을 다녀본 사람은 사하구 몰운대둘레길도 당연히 안전한 산책길이라 생각하고 산책을 시착할 겁니다..처음가는 길이라 산책로로 들어서면 다음가는길은 길이 안전한지 얼마나 먼지 어디로가야하는지 알수가 없지 않겠습니까?병원에 지불한 검사비와 치료비도 청구합니다..사하소방서119구급차에 냉찜질팩도 구비해 주세요.. 기간 : 2021-10-10 ~ 2021-11-09 0
도시(건설) 진행 구평지구 택지개발사업의 진정한 완성을 위하여 구청장님, 반갑습니다. 저는 사하구 구평동에 거주 중인 한 주민입니다.찌는 듯한 더위가 물러가고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것이 어느덧 가을의 초입에 온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환절기 건강에 유념하시길 바랍니다.늦은 저녁 구청장님께 긴 글을 남기게 된 이유는구평지구 택지개발사업의 완료 단계에 이른 현재 개발사업의 성과를 평가하는 시간과 한편으로 구평동 주민의 목소리를 들어주셨으면 하는 마음에서입니다. 구청장님도 아시겠지만 구평지구 택지개발사업은 1996년 계획이 수립되었고, 이후 여러 차례 수정을 거쳐 마침내 2016년 이편한세상 1차 입주를 시작으로2017년 이편한세상 2차 입주, 최근 2021년 8월 사하중흥 S클래스 입주까지 마쳤습니다.2016년 이편한세상 사하1차 1068세대2017년 이편한세상 사하2차 946세대2021년 사하중흥S클래스 665세대이로서 구평지구에는 2021년 현재 2679세대가 신규 유입되었고,인구수도 사하구 e지방지표 기준 2015년 기준 7,458명에서 2018년 기준 4,684명이 증가하여 12,137명이 되었습니다.사하구 e지방지표에서는 2018년까지만 구평동 인구정보를 제공하여위 인구증가는 이편한세상 사하2차까지 누적된 인구수를 의미합니다.사하중흥S클래스 주민(1,400명 예상)까지 포함하면 구평동 인구는 13,500명으로 추정되며여기에서 구평지구의 누적인구수는 6,000명 이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구평동 전체인구의 44%인 6,000명 이상이 새로 개발된 구평지구에 유입된 것으로 추정되고,불어난 숫자로만 보면 구평지구의 택지개발사업은 어쩌면 성공적인 것 같습니다.하지만 유입된 인구수만 가지고 구평지구의 택지개발사업을 성공적이었다고 평가할 수 있을까요?구평지구 택지개발사업의 기본방향을 보면주거의 정주성 확보를 가장 서두에 두고 강조하고 있습니다.즉, 구평지구를 미니 신도시급으로 개발하여웬만한 것들은 지구 내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겠죠. 하지만 2016년 구평지구에 첫 입주가 시작될 때부터 현재까지 이렇다 할 교육시설 및 공공편의시설이 전무하여 정주성이 매우 떨어지고 있습니다.특히 구평지구 택지개발사업 초기 제안되었던지구 내 <초등학교 신설>은 아직까지 해결되지 않고 있으며현재 이 사안은 매우 심각한 수준으로 아래 현황과 첨부된 파일을 보시기 바랍니다.<21년 기준 현황> - 구평초 전체학생수: 564명- 이편한세상 사하1,2차 학생수: 325명(58%)- 구평초의 학년 별 평균 학생수: 94명 - 현재 구평초 일반교실 수 28개 중 28개 모두 사용 중- 학생 수가 더 이상 늘어날 경우 교육의 질이 떨어지고 쾌적한 학교생활이 불가능함 <22년부터 매년 입학예정인 이편한세상 사하1,2차 예비 초등학생 현황>- 22년/15년생: 83명- 23년/16년생: 114명- 24년/17년생: 98명- 25년/18년생: 94명- 당장 22년부터 사하이편한 1,2차 예비 초등학교 1학년(15년생)의 학생수가 83명으로 현재 구평초 학년 별 평균 학생 수 94명에 육박하게 되어 사하이편한 1,2차 외 학생까지 포함하게 되면 사실상 쾌적한 학교생활이 불가능할 것으로 전망됨- 이러한 전망은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위 예비 초등학생 현황에서와 같이 지속적이며, 사하중흥 S클래스의 예비 초등학생 수까지 가산된다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됨존경하는 구청장님,이미 몇 차례 여러 사안으로 구평지구에 방문하셨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방문하셨을 때 어떤 생각이 드시던가요?이정도면 택지개발사업이 잘 완성되었다고 느끼셨나요?아니면 제 생각과 같이 아직 부족하니 좀 더 힘을 써야겠다고 느끼셨나요?구평지구 택지개발사업의 진정한 완성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하여 주시기 바라며 간곡히 부탁드립니다.사업 초안 대로 구평지구의 주민들이, 자녀들이,사하구의 꿈나무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지구 내 <초등학교 신설> 추진하여 주십시오.<초등학교 신설>은 사하구 관할이 아니라 교육청 관할이라는 뒷짐이 아니라구평지구 구민들이 <초등학교 신설>을 위해 노력하는 데 같이 힘을 모아 주십시오.또한 구평지구의 정주성을 위해 다양한 문화시설, 교육시설을 추가적으로 고민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마지막으로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형식적인 답변이 아닌 고민하고 진전성 있게 검토된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구평지구 주민 드림 기간 : 2021-09-23 ~ 2021-10-23 400
교통 진행 [96번 시내버스노선연장 재요청드립니다] 《96번 버스노선연장 재요청》 롯데캐슬몰운대아파트입주민들이 시민청원과 다방면 다수의 민원 소통을 통해부산시 버스운영과의 답변글을 보았을때일일 탑승인원이 저조하다고 하는데사실 코로나19로 일부 재택근무나 거리두기중입니다. 또한 학생들의 등하교도 차질이 있었을것입니다.현 시점에서 탑승인원이 저조하다는 주장은 납득하기가 어렵습니다.또한 노선연장이되면 승객수요가 늘어나서 다른 노선 승객들의 민원이 증가할것으로 예상한다는주장이었는데 그 또한 이해하기 어려운 답변이어습니다.예로 하단에서 명지로 운행되는 버스 상황을 비유하여 구민에게 양해와 이해만을 원하는것은 분명 사하구민의 교통사각지대를 방관하는 행정입니다.부산시와 사하구청이 함께 다대 뉴드림 사업에 병행하여많은 관광객들이 아미산 전망대를 방문할수 있도록사하구청에서도 적극적인 검토를 해주시길 재요청드립니다.1. 96번 전체 정류소는 51개로 종점에서 하나만 더 와서 롯데캐슬아파트를 경유하는 것이 그리 어려운 일인가요? 아파트를 경유하면 기존 배차 시간이 얼마나 늘어나며, 다른 정류소에서 타는 분들의 대기시간은 얼마나 늘어 나는지 재검토해 보시기를 원합니다. 2. 본 아파트는 부산 전체에서 4번째로 단지가 크고, 세대수가 3,462로 13,000명의 인구가 입주하여 살고 있습니다. 집집마다 차가 세대원만큼 있을까요? 결국 5,000명이 넘는 인구는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3. 현재 본 아파트를 경유하는 기존 버스의 이용률이 낮은 것은 긴 배차시간, 원하지 않는 버스노선이기 때문입니다. 15번은 최소 12분, 3-1번은 30분, 5번은 1시간, 96-1번도 1시간, 338번 또한 10분 이상입니다. 이용률이 낮은 버스를 운행해 주면서, 기존 버스의 이용률이 낮으니 다른 버스의 운행은 불가하다는 것은 노선선정과 행정의 사각입니다. 4. 본 아파트의 중학생들은 다대고, 동아고, 대동고, 삼성여고, 성일여고로 주로 배정됩니다.  학교로 바로 갈 수 없는 아이들의 교육환경을 나몰라라 하면서, 사하구 인구가 계속 빠져나간다고만 하시나요? 96번 버스는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환경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5. 현재 본 아파트에는 96번과 유사노선이 없습니다. 2번이상의 환승이나, 15분 이상의 기다림이 있어야 겨우 우리 아파트에 올 수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나 시내로의 접근성이 편안하길 바라는 건 누구나 마찬가지라 생각됩니다. 우리 동네가 시골입니까? 이용률이 낮은 이유를 분석해서, 부산 시민 누구라도 교통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해야 하는거 아닙니까? 왜 부산의 타 지역과 비교되게 우리에게만 희생을 강요합니까?부산시에서 추진중인 15분 공감정책에도 크게 벗어나 있습니다.버스종점이전도 검토중인것으로 알려져있으니 이번 기회에제발 1만3천여명의 사하구민 소리에 좀 더 귀를 기울여문제를 해결해 나가는데 귀 청관계부처에서도 도움주시기를 간청드립니다. 기간 : 2021-09-23 ~ 2021-10-23 170
도시(건설) 답변완료 다대동 일원 ‘지구단위계획’의 해지 또는 변경 요청 무더운 날씨에도 구정에 힘쓰시는 공직자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다대동 일대의 ‘지구단위계획’의 해지 또는 변경을 요청드리고자 민원을 드리게 되었습니다.‘지구단위계획’은 지정된 위치에 지정된 건물만 지을 수 있도록 건축물의 용적률, 건폐율, 높이, 용도를 제한하는 규제입니다.현재 다대동에 ‘지구단위계획’으로 지정된 구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대1택지개발예정지구 (사하구 다대동 924번지일원); 다대2택지개발예정지구; 다대3택지개발예정지구(사하구 다대동 113번지일원: 신다대아파트); 다대4택지개발예정지구 (사하구 다대동 96-1번지 일원); 다대5택지개발예정지구 (사하구 다대동 1552번지 일원: 대우, 성원, 몰운대그린비치, 다대푸른아파트)40여년전 다대동 일대에 ‘지구단위계획’을 지정한 것은 도심의 난개발을 막기 위한 목적이었습니다. 그러나, 현 시점에는 위 규제로 인하여 다대동은 디벨로퍼들의 외면을 받아 개발과 발전에서 도태되었습니다. 이는 결국, 주택가격, 편의시설, 관광인프라 등의 모든 측면에서 부산시 내 동서 불균형을 일으키는 하나의 요인이 되었고, 부산 내의 불평등을 초래하였습니다.이러한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다대포해수욕장은 블루플래그와 그린키 국제인증을 획득하였으며, 해수욕객 역시 꾸준히 증가하여 2021년 전국 해수욕장이용자 순위에서 4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코로나 안심콜 기준). 그러나, 해수욕장 주변의 개발되지 못한 노후주택가들은 다대포해수욕장의 경관을 저해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열악한 주거환경의 개선과 관광자원의 개발을 위하여 다대동 일대의 재개발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에, 다대동 일대의 ‘지구단위계획’의 해지 또는 변경을 요청드립니다. 부디 고진선처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기간 : 2021-09-06 ~ 2021-10-06 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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